목적
Windows에서 Visual Studio Code, Code Runner를 이용한 C++ 개발 환경설정
서론
에디터인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는 IDE인 비주얼 스튜디오에 비해 가볍다. 그러나 컴파일러가 없으므로 컴파일러와 연결시켜주는 과정이 필요하다.
본론
1. 컴파일러 설치
https://sourceforge.net/projects/mingw/
위 사이트에서 MinGW를 다운받고 설치한다.
설치한 MinGW를 실행한다.
mingw-developer-toolkit의 체크박스를 클릭하고 Mark for Installation을 클릭한다.
mingw32-base, mingw32-gcc-g++도 같은 방식으로 진행한다.
이후 Installation 탭에서 Apply Canges를 클릭한다.
새로운 창이 뜨면 Apply를 클릭하여 설치를 진행하고, 설치가 끝나면 Close를 클릭하고 남아있는 창은 닫아준다.

이후 환경변수를 설정해야 한다.
제어판-시스템-고급시스템설정-환경변수로 이동 후
시스템변수의 Path를 클릭하고 아래 편집을 클릭한다.

환경 변수 편집창이 뜨면 새로 만들기를 클릭 후 설치할때 입력했던 MinGW\bin의 경로를 입력한다.
기본 설정값은 C:\MinGW\bin

환경변수 설정이 잘 되었는지 확인하려면 cmd에서 “g++ -v”를 입력하면 설치된 버전이 뜬다.
2.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 설치, 환경설정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를 설치, 실행하고 사진의 Extensions를 클릭한다.

그리고 확장기능 검색창에 “c”를 입력하고 사진의 C/C++를 설치한다.
다시 Code Runner를 검색하고 설치한다.

이후 Extensions 아이콘 최상단에 있는 Explorer를 클릭하고 나오는 Open Folder를 클릭하고 소스파일 저장할 폴더를 선택한다.
그리고 New File로 cpp파일을 만든다.

만들어진 cpp파일에 코드를 입력하고 우측 상단의 Run Code(단축키는 Ctrl+Alt+N)를 통해 코드를 실행한다.
